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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정보센터

사회복지봉사활동 인증관리사업(VMS)

전국 자원봉사단체·기관 상호간 네트워크 체제를 구축하여 자원봉사자의 봉사실적을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누적관리하고 나아가 봉사실적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사업근거

사회복지사업법 제9조, 동법시행령 제25조 제2항, 사회복지봉사활동인증관리규정, 자원봉사활동기본법

사업주체
  • 주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시ㆍ도사회복지협의회
  • 주최: 보건복지부
  • 사업수행: 사회복지봉사활동인증센터
사회복지자원봉사관리센터란?

자원봉사자를 양성·관리하는 법인·단체·시설·보건·의료·기업 등으로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규정 제6조에 의하여 인증관리업무를 수행하도록 지정된 사업장입니다.

주요업무
  • 사회복지봉사활동 정보의 인증관리 DB등록 및 관리
  • 전국 인증센터 등록 자원봉사자의 사회복지봉사활동실적인증서 발급·관리
  • 자원봉사자 모집, 교육훈련, 자원봉사자 배치
  • 소속봉사자의 자원봉사자카드 발급안내 및 신청서 접수 송부
  • 웹 신청 자원봉사자 승인 및 타 인증센터 이관 처리
  • 기타 인증관리 사업에 관한 사항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요원이란?

관리센터 종사자로서 인증관리요원 양성교육 이수 후 사회복지자원봉사관리규정 제7조에 의하여 인증관리업무를 수행하도록 위촉된 사람을 말합니다.

관리센터 지정 신청 절차

신청 절차

인증관리요원 위촉 절차

위촉 절차

세부사업내용
  • 사회복지자원봉사관리센터 지정 및 관리
  •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요원 위촉 및 양성
  • 사회복지봉사활동 자원봉사자 신청 및 배치
  • 교육훈련사업
    - 사회복지자원봉사 신규인증관리요원 교육
    -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요원 보수교육
    -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센터 지도점검
    -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요원 Worksh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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